배재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인사말

배재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우리 대학은 “크고자 하거든 남을 섬기라(欲爲大者 當爲人役)”라는 건학 이념으로 1885년 아펜젤러 선교사에 의해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근대식 대학교육기관입니다.

대학을 둘러싸고 있는 교육 환경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와 함께 과감한 혁신과 도전에 직면하고 있으며, 이를 극복하고 뛰어넘을 다양한 방법들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변화와 혁신, 도전에 과감하게 맞서 이겨내기 위해서는 전통적 교육체계에서 벗어나 혁신적 사고와 교육으로 대학 스스로의 역량을 키워내야만 합니다.

우리 대학의 혁신지원사업은 다음 사회를 견인하는 “학생성장”을 지향하고 있으며, 학생 스스로 사고하며 의미 있는 학습체험과 도전을 통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역량을 지닌 “도전하는 청년 아펜젤러”라는 인재상에 걸맞게 성장하게 하는 “학생성장 맞춤형 교육체계 혁신”의 완성을 목표로 전 구성원의 참여 속에 혁신적 도전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혁신사업은 교육혁신, 산학협력혁신, 기타혁신의 3영역에 6대전략과 10개 과제 26개의 세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의 혁신지원사업 전 영역을 관통하는 고유한 교육 가치는 안항(雁行) 교육입니다. 배재 안항(雁行) 교육은 뛰어난 사람을 더 뛰어나게 해주는 수월성 교육인 동시에 학습 소수자를 배려하여 다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하는 배재 동반성장 교육 모델로 우리의 건학 이념을 계승하는 배재만의 고유한 학생 맞춤형 교육지원체계입니다.

모쪼록 혁신지원사업을 통해 학생의 변화와 성장을 이루고 이를 통해 다시 대학이 변화하고 혁신하는 선순환이 계속되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배재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 박인규